워드프레스 Quform 플러그인에서 여러 이메일 수신처 지정하기

사용자가 워드프레스 Quform 견적 양식 등을 제출했을 때 해당 내용이 여러 개의 이메일로 전송되도록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제출자의 이메일 주소로도 알림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동일한 내용을 여러 명의 수신자에게 보내려는 경우:

아래와 같이 Forms > Forms에서 해당 폼을 클릭하여 편집 화면을 열고 기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Notifications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Quform 이메일 설정

그런 해당 알림 설정에서 기어 모양의 설정 아이콘(3)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Quform 이메일 설정

위의 그림과 같이 Add recipient(수신자 추가)를 클릭하고 To, Cc, Bcc, Reply-To 중에서 선택합니다.

참조나 숨은 참조로 메일을 보내려면 Cc, Bcc를 선택하고, 회신 이메일을 지정하려면 Reply-To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른 내용을 다른 수신자에게 보내기:

예를 들어, 양식을 제출한 사용자에게 양식이 접수되었다는 알림 메시지를 추가하려는 경우, 새로운 알림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Forms > Forms에서 해당 폼을 클릭하여 편집 화면을 열고 기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Notifications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Add Notification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Quform 이메일 설정

그러면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Quform 이메일 설정

Notification settings 화면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하도록 합니다.

Quform(큐폼)은 유료 컨택트 플러그인으로 깔끔하면서도 괜찮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Contact Form 7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