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에서 헤더/메뉴가 고정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에서 헤더/메뉴가 고정되지 않는 문제 1

현재 이 블로그에는 OceanWP라는 워드프레스 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무료 테마이지만 괜찮은 데모를 제공하고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하지만 OceanWP의 데모 페이지에서는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할 때 헤더/메뉴 부분이 고정되지만 실제로 데모를 설치하여 사용해보면 마우스로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도 헤더 부분이 고정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OceanWP에 문의해보니 프리미엄 기능이라고 하네요.

Hi, the sticky header is a premium extension.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헤더 부분을 고정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잘 안 되면 메뉴가 미디엄처럼 작동하는 코드를 응용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ivi 메뉴가 미디엄처럼 작동하도록 만들기에서는 Divi 테마에서 메뉴를 미디엄처럼 작동하도록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자바스크립트와 CSS를 조금 알면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 구글에서 검색해보면 다양한 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OceanWP에서는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굳이 설치하지 않았지만, 페이지 빌더를 고려하는 경우 무료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OceanWP는 무료 테마 중에서는 속도와 기능면에서 좋은 것 같지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초보자에게는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가 쉬울 수 있습니다. 아바다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코딩 지식이 없어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테마 옵션을 설정하는 법을 조금 익히셔야 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