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에서 푸터 저작권 정보 변경하기

OceanWP는 무료 테마지만 괜찮은 품질의 데모가 제공되는 보기 드문 테마입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이 테마는 속도도 괜찮은 편입니다.

OceanWP의 푸터 부분에 다음과 같은 카피라이트 문구가 표시됩니다.

© COPYRIGHT 2016 · OCEANWP THEME BY NICK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 문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테마에서 제공하는 테마 옵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무료 테마에서는 저작권 문구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테마 옵션을 통해 제공하지 않지만 OceanWP는 테마 옵션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Footer Bottom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OceanWP 푸터 문구 변경하기

Copyright 내의 문구를 변경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테마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함수를 로드하지 않고 곧바로 텍스트를 뿌려주므로 미세하지만 속도상의 이득이 있을 것 같습니다.

테마 파일 내에서 직접 카피라이트 문구를 수정하려면 /wp-content/themes/oceanwp/partials/footer/copyright.php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이 파일을 열어서 다음과 같은 코드 부분을 찾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OceanWP 푸터 문구 변경하기

스크린샷에서 표시된 다음 라인을 적절한 문구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php echo wp_kses_post( do_shortcode( $copy ) ); ?>

이 작업은 가급적 자식 테마를 만들어서 하시기 바랍니다. 자식 테마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