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에서 커스텀 포스트 타입 비활성화하여 속도 향상시키기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Jupiter는 비교적 최근에 Top 10에 진입한 테마입니다. Jupiter라는 단어는 로마신화의 주피터 신(그리스 신화의 제우스에 해당)과 목성을 의미합니다. 처음 이 주피터 테마를 봤을 때 덩치가 커서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지 않을까 생각되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속도면에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Jupiter 테마를 설치하면 알림판의 왼쪽 패널에 다양한 커스텀 포스트 타입(사용자 정의 정의 글 유형)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

포트폴리오, 사용담(Testimonials), 가격표(Pricing Table), 탭 슬라이더(Tab Sliders), 포토 앨범(Photo Albums)을 비롯하여 다양한 포스트 타입이 제공됩니다.

이런 모든 기능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할 일이 없어서 저는 거의 대부분 기능을 비활성화했습니다.

주피터 테마에서 커스텀 포스트 타입을 비활성화하여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커스텀 포스트 타입을 비활성화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Jupiter > Theme Options > Advanced > Post Types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 커스텀 포스트 타입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개별 포스트 타입에 대하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