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ds.txt 관리 플러그인 Ads.txt Manager

최근 구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경고가 발생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익 손실 위험 - adsx.txt 파일 문제

수익 손실 위험 구글 애드센스 경고

위와 같은 경고가 표시되면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하여 해결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ads.txt 경고 해결하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ds.txt 파일을 FTP를 통해 도메인의 루트 폴더로 업로드한 후에 며칠 기다리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루트 폴더 경로는 웹호스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public_html, www(카페24), html 등의 폴더입니다.

FTP 사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클라우드웨이즈의 경우 SFTP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나 FastComet, GreenGeeks 등에서는 FTP 대신 cPanel의 File Manager 툴을 사용하여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판매자(Seller) 정보 공개 정보 설정

ads.txt 파일을 올바르게 생성하여 ftp/sftp를 통해 업로드했지만 "찾을 수 없음" 상태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로 이동하여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가 내부용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내부용으로 되어 있다면공개로 변경하세요.

워드프레스 ads.txt 관리 플러그인 Ads.txt Manager 1

워드프레스 ads.txt 관리 플러그인 Ads.txt Manager

만약 FTP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Ads.txt Manager 같은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용 Ads.txt Manager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내에서 ads.txt를 생성, 관리하고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으며, 현재 9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ds.txt 관리 플러그인 Ads.txt Manager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ads.txt 파일을 업로드하려면 사이트 URL에 하위 경로가 포함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가령 https://example.com/site/ads.txt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기능을 하는 이 플러그인은 의외로 많은 리소스를 차지하므로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It is not necessary to register a new post type to perform a simple function of ads.txt. Unnecessary use of resources.

ads.txt의 단순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새로운 포스트 타입을 등록할 필요는 없다. 리소스를 불필요하게 사용함

가입형 워드프레스 같이 FTP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이 플러그인의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FTP를 통해 ads.txt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사용은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실 양질의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해도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단 1개라도 잘못 만들어진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플러그인 개수가 증가하면 문제가 될 가능성은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꼭 필요한 기능의 플러그인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ads.txt 파일 문제 해결

티스토리에서는 이 문제 해결을 위해 구글 계정과 연동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운영자는 이 문제로 오랫동안 시간을 끌다가 지난 9월 1일 공식적으로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하지만 2차 도메인(개인 도메인)을 사용 중인 블로그 중 '루트도메인으로 티스토리에 등록한 블로그'만 해결이 완료되었고 루트 도메인으로 티스토리에 등록하지 않은 블로그(예: 'www.abc.com'이나 'abc.xyz.com')는에 대해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공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하면 싱가포로 세금 정보를 제공하라는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