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엔폴드 차일드 테마 스타일시트 파일(style.css)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 엔폴드(Enfold) 테마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커스텀 CS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엔폴드에서 제공하는 테마 옵션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Enfold > General Styling > Quick CSS에 사용자 CSS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차일드 테마를 만들고 차일드 테마 폴더 내의 스타일시트 파일(style.css)에 사용자 CSS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간혹 테마 옵션 내의 Quick CSS에 추가하면 잘 작동하지만, 자식 테마의 스타일시트 파일에 추가하면 CSS 코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CSS/JS 병합 및 압축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에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엔폴드 테마 CSS 파일 병합 & 압축 기능

CSS 코드를 추가한 후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Enfold > Performance에서 CSS file merging and compression Javascript file merging and compressDisable로 변경하고 저장했다가 다시 Enable로 바꾸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문제는 CSS, Javascript 코드를 추가할 때마다 이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자주 코드를 추가하는 경우에는 이 옵션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CSS와 JS 파일 병합 & 압축 기능을 활성화하면 사이트 속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Enfold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높은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로 비교적 깔끔하고 속도 면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