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속도가 느린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해보세요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GeneratePress 테마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블루호스트(Bluehost)와 같은 해외 호스팅으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쇼핑몰이나 아바다와 같은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혹은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속도가 빠르게 나올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속도가 느린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를 고려해보세요

아마존 AWS를 사용하면 서버 리전으로 대한민국을 선택할 경우 속도가 빠르게 나옵니다. 하지만 아마존 AWS를 사용하려면 서버 운영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무료 패널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워드프레스 속도가 느린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를 고려해보세요

실제로 Amazon AWS나 Amazon Lightsail(아마존 라이트세일)을 사용하다가 곤란한 상황에 처하는 사용자들을 종종 접하게 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라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마존 AWS, Vultr, Linode, Digital Ocean,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의 서버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장점은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도 쉽게 서버를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단점으로는 아마존 AWS나 Vultr 등에서 서버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대신 쉽게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어드민 패널 환경이 제공됩니다. (Vultr, High Frequency, 서울 리전을 선택하면 아마존 AWS보다는 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PHP 변경이나 상위 요금제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참조), SSH/SFTP와 DB에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Cloudways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들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렴하게 좋은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아마존 AWS가 여기에 해당될 수 있지만, 서버를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마존 AWS에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다가 서버 문제로 전문가를 고용하여 많은 비용을 들여서 해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경우에 따라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낭패를 보는 경우도 가끔 접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서버 문제가 발생하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게 되면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라이브 채팅을 통해 빠르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하면 Cloudways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마존 AWS에서 Cloudways로 옮겨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제공하는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웬만한 사이트는 쉽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속도가 느린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를 고려해보세요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Bluehost)와 같은 해외호스팅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