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실패 - Duplicator / All-in-One WP Migration 오류

Duplicator나 All-in-One WP Migration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수월하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이용한 마이그레이션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웹호스팅 서버에 따라, 혹은 사이트 규모가 큰 경우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실패

최근 Duplicator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Windows 서버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위의 그림과 같은 오류 때문에 이전에 실패한 적이 있습니다.

An error has occurred. In order to load the full installer please resolve the issue below.
NOTICE: The D:\www\wordpress directory is not writable on this server please talk to your host or server admin about making writable D:\www\wordpress directory on this server.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전체 installer를 로드하려면 아래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주의: 이 서버에서 D:\www\wordpress 디렉터리가 쓰기가 가능하지 않으므로 호스트나 서버 관리자에 연락하여 이 서버의 D:\www\wordpress 디렉터리를 쓰기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것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윈도 서버에서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디렉터리의 권한이 잘못 설정되어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서버를 직접 세팅하거나 Windows 서버를 운영할 때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서버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사이트를 이전해야 합니다.

국내의 일부 웹호스팅에서도 Duplicator나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직접 수동으로 사이트를 옮겨야 합니다. (블루호스트 등 해외호스팅에서는 보통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사이트 규모가 큰 경우 플러그인을 이용한 방법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이전하기 위해서는 ftp나 파일 관리자를 통해 워드프레스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phpMyAdmin 같은 툴을 사용하여 DB를 Export하여 새로운 사이트에서 Import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ftp와 DB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phpMyAdmin에서 업로드 가능한 파일 크기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DB) 파일 크기가 이보다 클 경우 SSH나 다른 방법으로 DB를 이전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