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네이버 유입은 거의 제로 상태였습니다. 며칠 전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조치를 취해보았습니다.

  1. 고유주소 설정을 ‘글 이름’으로 변경하고 301 리디렉션 설정
  2. 사이트맵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이트맵 설정

고유주소는 '카테고리/글이름'이나 '글이름'으로 설정하는 것이 SEO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도/월/글이름' 형식으로 된 고유주소를 '글이름'으로 과감하게 바꾸었습니다.

또, 사이트맵은 All in One SEO Pack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했지만, 이상하게 네이버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맵 플러그인을 별도로 설치한 후에 네이버에 사이트맵을 제출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어제 네이버 유입이 제법 증가하여 네이버에서 최근 글을 검색해보니 '블로그 탭'에 노출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노출

최근 네이버 로직이 변경되면서 우연의 일치로 블로그 탭에 노출될 수도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노출되지 않으면 고유주소를 변경하는 등 변화를 주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이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잘 검색이 안 되어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블로그 탭에 노출되기 시작했으니 앞으로 네이버에서의 유입이 더욱 늘어나길 기대해봅니다.

이 사이트의 테마를 변경하려고 마침 세일 중인 Impreza라는 테마를 구입했습니다만, 블로그 탭에 노출되기 시작했으므로 굳이 새로운 테마로 바꾸는 모험은 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추후에 블로그 섹션에서 이 블로그의 글이 사라지는 경우에 새 테마로 바꾸는 것으로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