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iThemes Security

이 블로그는 회원 가입 기능도 없고 방문자가 그리 많지 않아서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조금씩 증가하고 있고, 워드프레스가 인기를 끌다 보니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타겟으로 하는 공격이 빈번하다 보니 보안이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보안 걱정을 덜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을 하다가 며칠 전에 iThemes Security를 설치했습니다.

Wordfence Security라는 보안 플러그인이 더 많이 사용되지만, 저는 iThemes를 대부분의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강한 비밀번호 사용 등 보안 관행을 준수하면 굳이 이런 무거운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보안이 염려된다면 저처럼 설치하면 어느 정도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iThemes Security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유료 버전(iThemes Security Pro)에는 2단계 인증과 매일 멀웨어 자동 검사 등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Wordfence Security는 iThemes에서 제공하지 않는 멀웨어 스캔 등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물론 iThemes에서만 제공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만약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야간에만 보안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공격은 밤이나 새벽 시간대, 혹은 휴일에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백업을 실시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백업본을 잘 만들어 놓으면 사이트가 해킹을 당하거나 멀웨어에 감염되어도 쉽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