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에서 번역 연결하기

워드프레스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 중 하나로 WPML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로도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둘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이 블로그에는 현재 테스트로 WPML을 사용하여 영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최근 Newspaper로 테마를 바꾸면서 헤더 부분에 로고 대신 텍스트 로고를 사용하다 보니 영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에도 그대로 한글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를 뉴스페이퍼에 문의해보니 tagDiv Cloud Library를 사용하면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테마를 바꾸면서 사이트 제목 등도 새로 번역해야 하지만 귀차니즘 때문에 그대로 방치하고 있습니다.ㅎㅎ

WPML을 사용하면 쉽게 원본 콘텐츠를 복사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버전 업되면서 자동번역 기능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자동번역(기계번역)은 번역 품질이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에 아직 시기 상조 같지만 최근의 추세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미 번역된 콘텐츠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령, 한국어로 된 어떤 글이나 페이지의 영어 버전이나 일본어 버전이 있지만 연결을 시키지 않은 경우 글/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번역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WPML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 번역 연결
글 편집 화면에서 번역을 연결시킬 수 있다.

글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 패널에 "언어" 섹션이 표시될 것입니다. 그러면 현재 글 혹은 페이지와 연결된 번역본이 없다면 "이 글의 언어" 아래에 "번역과 연결" 링크가 표시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글/페이지를 검색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혹은 아래의 "이 문서 번역"에서 + 기호를 눌러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복제를 클릭하면 콘텐츠가 그대로 복제됩니다. 그러면 복제된 콘텐츠를 번역하면 됩니다.

번역과 연결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

글 제목 입력란에 한 두 단어를 입력하면 제목에 해당 단어가 포함된 글/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글/페이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