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로 변경 후 SEO 변화

약 한 달 전에 이 블로그의 워드프레스 테마를 Hueman이라는 무료 테마에서 인기 뉴스/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로 변경했습니다.

테마를 변경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메인 블로그의 테마를 뉴스페이퍼로 변경한 후에 방문자 수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이 블로그의 SEO(검색엔진최적화)가 개선되어 방문자 수 증가를 기대하는 마음에서 거금(?)을 들여서 Newspaper 테마를 구입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인기 뉴스 매거진 테마 Newspaper

하지만 기대와 달리 이 블로그의 방문자 수에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글을 자주 발행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추정해봅니다. 그래도 아쉬운 감이 드네요.

참고로 Newspaper로 테마를 변경한 후에 Autoptimize라는 최적화 플러그인에서 캐시 사이즈가 너무 크다는 경고가 발생했습니다. Autoptimize 플러그인의 지원 페이지에서 이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이 플러그인을 삭제했습니다. Newspaper에서는 캐시 플러그인으로 WP Super Cache 플러그인을 권장하고 있는데, 저는 Hyper Cache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이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사이트 디자인 등 외모가 중요하지만 콘텐츠가 받침이 안 되면 사상누각(沙上樓閣)에 불과할 것입니다. 방문자 수 증가를 위해서는 글을 정기적으로 작성해야 하지만 쉽지 않네요.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