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테마 Gutentype 적용

이달 초에 워드프레스 기본 에디터인 구텐베르크 페이지 빌더에 기반한 블로그 테마인 Gutentype라는 테마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여 구입했습니다.

이 블로그에 적용하려고 구입했다가 오늘 시간을 내어 테마를 바꾸어 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테마 Gutentype

이 블로그에 사용해왔던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와 비교하여 Gutentype는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이 드네요. 특히 속도 때문에 이 테마로 바꾸었지만 실제 속도를 측정해보니 뉴스페이퍼보다 오히려 0.5초 정도 느리게 로드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테마

앞으로 구텐베르크 편집기 성능이 개선되고 이 블로그에 자체적으로 탑재된 플러그인이 최적화되어 속도가 향상된다면 나름대로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이 테마보다는 Newspaper 테마가 더 좋은 옵션 같습니다.

며칠 사용해보면서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변화가 생겨 네이버나 구글 유입에 변화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고 계속 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해볼 생각입니다.

현재 Jannah라는테마가 블랙프라이데이 & 사이버 먼데이 할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대부분의 테마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Jannah는 50% 할인된 29달러에 판매되었지만, 어제 살펴보니 가격이 39달러로 올랐네요. 29달러에 판매되었다면 이 테마를 구매하여 이 블로그에 적용해볼 생각이었습니다만, 10달러 차이지만 39달러는 실제로 계속 사용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구매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되네요.ㅠ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