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가입형에서 도메인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가입형(WordPress.com)에서 도메인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만 해도 도메인 매핑 시 연간 13달러(도메인 등록비 별도)를 청구했지만, 오늘 도메인을 추가하려고 하니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네요.

워드프레스 가입형 도메인 추가하기

요금제 메뉴를 클릭하면 유료 요금제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탭을 클릭하여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내대로 따라서 진행하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결제하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위의 화면에서 개인 요금제로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연간 48달러를 결제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개인 요금제에서는 1년간 무료 도메인을 이용할 수 있고 워드프레스닷컴 광고가 제거됩니다. 개인 플랜에서는 고급 디자인 사용자 정의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CSS로 레이아웃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제약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개인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블루호스트 같은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약 워드프레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도메인(예: example.wordpress.com)을 사용하다가 추후에 웹호스팅에 가입하고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바꾸는 경우에는 WordPress.com에서 사이트 리디렉션을 설정하여 새로 바뀐 도메인으로 리디렉션시켜 주어야 할 것입니다. 3년 전에만 해도 사이트 리디렉션 서비스를 연간 13달러에 제공했습니다. 지금은 이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없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WordPress.com에 가입하여 사용하는 가입형 워드프레스는 제약이 많지만 개인용 블로그 등을 운영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만합니다. 유연성 측면에서는 설치형 워드프레스가 훨씬 우위에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