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JS 스크립트를 특정 페이지에서만 실행하기

워드프레스에서 특정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스크립트를 특정 페이지에서만 로드하여 실행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페이지에서 로드되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 성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js 스크립트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function my_scripts() {
if( is_page( array( 'about-us', 'contact', 'management' ) ) ){
wp_enqueue_script( 'script-name', 'js/example.js', array(), '1.0.0', true );
}
}
add_action( 'wp_enqueue_scripts', 'my_scripts' );
// 출처: Run Specific Js on Specific page WordPress(특정 워드프레스 페이지에서 특정 JS 실행하기)

이 코드를 사용하면 About Us, Contact, Management 페이지에만 지정한 스크립트 파일(example.js)이 로드됩니다.

이렇게 조건을 부여하여 특정 페이지나 특정 조건에서만 js 파일이 로드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조건 지정 태그는 워드프레스 공식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다른 방법으로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하여 특정 페이지 템플릿에서만 JS 스크립트나 jQuery 스크립트를 추가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템플릿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가령 Contact Form 7 플러그인을 사용한 컨택트 폼에 우편번호 기능을 넣으려고 하는 경우 페이지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