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워드프레스 WordPress 테마 Basic

오늘 잠시 시간을 내어 이 블로그의 테마를 Basic이라는 워드프레스 테마로 변경해보는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Basic 테마

이 테마는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기본 테마 색상, 배경색 및 헤더, 페이지 레이아웃(왼쪽 사이드바 또는 오른쪽 사이드바, 전체 또는 중앙 콘텐츠) 등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Basic은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 및 우커머스와도 호환되며, 특히 Semantic Markup으로 SEO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평가에서도 SEO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지적하는 사용자가 있네요.

하지만 이 테마의 무료 버전은 1.3.10 버전으로 작년 2018년 11월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고 최신 버전은 1.6.5 버전으로 유료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Basic 테마 무료 버전 vs 유료 버전

무료 버전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보니 속도가 빠르고 심플해서 나름대로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작년 11월 이후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그런지 구텐베르크 편집기(블록 에디터)를 이용하여 삽입된 이미지가 IE11에서 사이드바를 침범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Basic 테마 - 이미지 문제

구글 크롬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IE11에서 문제가 발생하네요.ㅠㅠ 아마 최신 버전(유료 버전)에서는 이런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CSS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비슷한 문제를 CSS로 해결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결했는지 기억이 도무지 나지 않네요.

이 문제 때문에 다시 현재 테마인 뉴스페이퍼 Newspaper 테마로 되돌렸습니다. 뉴스페이퍼가 SEO에도 나름대로 최적화된 것 같고, 네이버에서도 노출이 잘 되지만, 보다 심플한 테마로 바꾸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간이 날 때 테마 변경을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당분간 뉴스페이퍼 테마를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뉴스페이퍼 만한 테마를 찾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요약:

Basic 테마는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는 무료 워드프레스. 하지만 구텐베르크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 IE11에서 이미지가 사이드바와 겹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이 문제가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