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피싱 - 택배 반송 문자 조심하세요

요즘은 정말 눈뜨고도 코 베이는 세상 같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정직하게 일해서 돈을 벌고 있지만, 일부 사기꾼들이 세상을 요지경으로 만들고 있네요.

신종 피싱 - 택배 반송
출처: sir.kr

어제 냑에 올라온 것인데요. 주의가 필요한 것 같아 여기에도 올려봅니다.

고객님 주소 오류 택배가 반송되었습니다 주소 새로 고치세요

위와 같은 문자와 함께 정체 불명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기더라도 문자를 그냥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링크를 클릭하면 재앙(?)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떤 분은 서비스 센터에 가서 초기화했다고 하네요. 진흥원(?) 비슷한 데에서 직장에 연락이 오고 전산과에 불려갔다는 분도 계시네요.

의심스러운 링크가 포함된 문자나 이메일은 무조건 삭제하는 것이 안전한 것 같습니다. PC에 반드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랜섬웨어 등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작년 말에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니 폰트가 누락되었다면서 폰트를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Update를 누르니까 컴퓨터에 설치된 바이러스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바이러스로 인식하면서 삭제했습니다.ㅎㅎ 만약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면 컴퓨터를 포맷하는 참사가 벌어질 뻔 했습니다.

뉴스에서 보이스피싱을 당했다는 소식이 단골처럼 보도되고 있습니다. 나는 절대로 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조금만 방심하면 누구나 걸려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경찰청에서 전화가 오면 전화기를 조용히 내려놓는 것이 최선의 대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

Leave a Comment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