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 모독적인 '메리 크리스마스'

최근 조선일보에 나온 성탄절에 대한 기사:

영국과 미국의 청교도(puritan)들은 크리스마스 축제를 금지했었다. 예수 탄생일(date of birth)이 12월 25일이라는 성경 근거(biblical support)가 없다는 이유였다. 평일로 지정하고(designate it as a working day), 적발되는 자에게는 벌금까지 부과했다(impose fines on anyone caught celebrating).

당시 많은 주민은 오랜 전통에 따라(according to an ancient tradition) 겨울 동지 축제를 구실 삼아(under color of winter solstice festivities) 술에 취해 흥청거렸는데(engage in the drunken carousing), 크리스마스도 핑계가 됐다. 교회는 온갖 노력을 기울였지만(exert all possible efforts) 그런 전통을 뿌리 뽑지 못했고(fail to stamp it out), 결국 12월 25일을 기독교 명절로 전용하게 됐다.

[윤희영의 News English] 신성 모독적인 '메리 크리스마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09/2019120903404.html

그럼 크리스마스는 어디에서 유래했을까요? 조선일보 기사에서 언급되어 있듯이 로마의 겨울 동지 축제에서 유래했습니다. EBS의 <새빨간 거짓말, '크리스마스'의 비밀>에서 이 부분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흰 수염에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산타클로스의 이미지 또한 코카콜라 광고에서 만들어진 것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교회들이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예수님 탄생을 축하하고 있고 중요한 날로 여기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