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vs. 패스트코멧 웹호스팅

블루호스트(Bluehost)와 패스트코멧(FastComet)은 비슷한 레벨의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저는 블루호스트와 패스트코멧 등 다양한 웹호스팅을 이용해보았고 현재는 블루호스트를 거쳐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와 패스트코멧은 가성비가 우수하지만 우리나라에 서버가 없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인 케미클라우드(ChemiCloud)가 2024년 8월부터 서울 서버를 도입했습니다. 서울 서비스를 선택하면 해외 호스팅이지만 속도가 빠르게 나옵니다.

블루호스트 vs. 패스트코멧 웹호스팅

블루호스트나 패스트코멧 모두 사이트가 최적화되지 않으면 우리나라에서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GeneratePress 테마를 설치하고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세팅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를 사용하는 제 메인 블로그에서는 GP 테마를 설치하여 세팅했습니다.

Bluehost와 FastComet 중에서는 패스트코멧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블루호스트 vs. 패스트코멧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 가격 (2023년 10월 기준)
블루호스트 vs. 패스트코멧 웹호스팅
FastComet 공유호스팅 상품 가격. 2023년 10월 기준.

패스트코멧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편의성면에서 패스트코멧이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는 잘 알려져 있고 안정성면에서는 조금 더 괜찮을 것 같지만,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다 빠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Cloudways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나 Vultr를 선택하면 저렴하게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지만, 서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는 서버를 쉽게 생성하여 관리할 수 있으므로 초보자에게도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방법 & 할인 코드(프로모 코드)

블루호스트나 패스트코멧 공유호스팅은 크게 중요하지 않는 심플한 사이트(예: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가성비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와 클라우드웨이즈를 비교한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블루호스트와 클라우드웨이즈 비교

FastComet은 쿠팡 파트너스 제휴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이트로 많이 활용되면서 우리나라에서 사용자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방문자 수가 거의 없고, 하나의 사이트만 운영하는 경우라면 국내의 카페24에서 월 1,100원짜리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용자가 늘거나 더 많은 디스크 공간이 필요하거나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해야 하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나 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은 업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는 최근 워드프레스 블로그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블루호스트 vs. 패스트코멧 웹호스팅 1
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상품 가격.

하지만 워드프레스 블로그 상품의 경우 FTP 접속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블루호스트 vs. 패스트코멧 웹호스팅 2

FTP 접속이 제한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그리 권장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나 다른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FTP에 접속할 일이 많습니다. 특히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 시 FTP에 접속할 수 있어야 문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마 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상품은 워드프레스닷컴과 같은 가입형 워드프레스에 더 가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