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워드프레스 테마인 OceanWP로 리뉴얼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초기부터 Simple Life라는 무료 테마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무려 1년 6개월 정도 사용했네요.

이제 사이트를 리뉴얼할 시기가 되어 새로운 테마를 물색하다가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의 개발자가 추천하는 가볍고 빠른 테마 중 하나인 OceanWP라는 테마로 바꾸었습니다.

기념으로 이전 테마의 스크린샷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인 OceanWP로 리뉴얼했습니다 1

나름대로 많이 정들어서 조금 아쉽네요.

이전 테마는 블로그 글을 읽기 쉽도록 Full-width(전체 폭)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Full-width로 사이트를 만들었을 때 비슷한 유형의 블로그와 비교했을 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절반 정도에 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단순 비교한 것이라 정확한 통계는 아니지만 사이드바가 있는 사이트보다 광고 수익이 많이 줄어드는 것은 확실합니다.

OceanWP는 무료 버전과 Pro 버전이 있습니다. 저는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했습니다.

무료 버전이지만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네요. 물론 아바다, Enfold 같은 유료 테마에는 비할 수 없지만 무료 테마치고는 테마 옵션을 통해 많은 옵션을 조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인 OceanWP로 리뉴얼했습니다 2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테마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최신 글을 표시하도록 설정했는데요, 세 가지 방식으로 최신 글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인 OceanWP로 리뉴얼했습니다 3

이 테마에서는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무료 페이지 빌더로 비교적 속도가 빠르다고 하네요.

저는 최신 글을 표시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굳이 페이지 빌더를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첫 페이지를 멋있게 구성하고 싶은 경우 설치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우선 글자 크기 등만 조정한 상태입니다. 시간이 될 때 하나씩 수정해볼 생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