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중립성 폐지가 해외 웹호스팅 가격에 미치는 영향

망중립성 폐지가 해외 웹호스팅 가격에 미치는 영향 1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12월 14일(현지시간) 버락 오바마 행정부 시절 도입한 ‘망중립성’ 원칙을 폐지했습니다.

그동안 인터넷의 핵심 원칙이었던 망중립성을 전격 폐지함으로써 향후 인터넷 산업을 넘어 인터넷 세상의 지각변동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미국의 망중립성 폐지로 해외 웹호스팅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을까 염려되어 이 문제를 해외 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Siteground에 문의하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주네요.

망중립성은 웹호스팅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호스팅 서비스 가격은 플랜에 포함된 기능, 할당된 리소스 등 다른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Net Neutrality doesn’t affect web hosting fees, the price of the hosting services is determined by other factors, like for example features included in the plans, resources allocated, etc.)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인지는 모르겠지만, 웹호스팅의 경우 할당된 리로스와 기능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므로 망중립성과는 무관하다고 하네요.

참고로 해외 웹호스팅의 일부 공유호스팅(예: 블루호스트)에서 무제한 공간과 트래픽을 제공한다고 선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리소스는 유한하기 때문에 "무제한" 공간과 트래픽을 제공한다는 말 자체가 어폐가 있습니다. 다만, 매우 큰 공간과 트래픽을 많은 사용자가 "공유"한다고 생각하면 맞을 것 같습니다.

Siteground의 경우 공유호스팅에서 플랜에 따라 디스크 크기와 방문 수(Visits) 제한이 있어 소수의 사용자가 리소스를 독점하는 것을 방지하여 비교적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