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세븐(The7) 테마에서 LayerSlider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최근에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The7(더세븐) 테마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의 홈페이지를 멀티사이트로 변환하는 작업을 도와주었습니다.

멀티사이트로 구성한 사이트에서 기본적인 슬라이드가 필요하여 더세븐에 포함된 레볼루션 슬라이더 대신 Meta Slider라는 무료 슬라이더 플러그인을 사용했지만, 테마와 충돌이 발생하여 레이어 슬라이더(LayerSlider)를 사용하여 단순한 슬라이더를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리고 팀뷰어(TeamViewer)를 통해 슬라이드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주려고 지인 컴퓨터에 접속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했지만 제 컴에서는 문제가 없던 레이어 슬라이더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레이어슬라이더

가령, LayerSlider에서 새로운 슬라이더를 생성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기본적인 세팅을 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마우스 클릭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컴에서는 잘 되고, 다른 컴에서 안 된다면 브라우저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격 접속한 컴퓨터의 브라우저를 확인해보니 IE였습니다. 구글 크롬으로 브라우저를 바꾸어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해보니 잘 작동했습니다.

이처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관리자 페이지의 특정 기능(예: 테마 옵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FireFox)로 바꾸어서 테스트해보면 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구글 크롬에서 잘 안 되는 경우에 IE나 다른 브라우저로 바꾸어서 테스트해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할 때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WPML 같은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