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지만 네이버 유입은 바닥이다

이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네이버의 '블로그' 탭에 잘 노출될 수도 있고 '웹사이트' 탭에만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면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지만 네이버 유입은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ㅠㅠ

네이버 블로그 탭 노출

최근 글을 검색해보면 네이버 블로그에 잘 노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는 구글에서 대부분 유입되고, 네이버는 지난 30일 동안 2.8%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된다고 해서 네이버 유입자가 많은 것은 아니네요. 메인 블로그는 '웹사이트' 탭에만 노출되고 있지만 하루 300~400명 정도가 네이버에서 유입되고 있습니다. 물론 마찬가지로 구글에 비해서는 형편 없는 수준이지만요.

이 블로그에서는 한동안 글을 거의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그 때문에 네이버에서 '저품질'로 판단한 것이 아닌가 의심되네요. 이제는 정기적으로 글을 발행하여 네이버 유입이 증가하는지 체크해볼 생각입니다.

어떤 글을 보니 파워 블로그들이 많이 유튜브로 옮겨 가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유튜브에 관심을 가지고 몇 달 동안 고민해왔습니다. 제 상황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설명하기 위해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여 자막을 입혀서 유튜브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 적합하다는 나름대로 판단을 내렸습니다. 당장 노트북부터 바꾸고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여 쉽게 편집할 수 있는 Camtasia라는 프로그램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amtasia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인 Snagit을 제작한 업체에서 만든 화면 녹화 및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생소한 도전이라 조금 부담이 되지만, 한편으로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분명 워드프레스 사용법에 관심을 가지는 사용자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조회수나 구독자 수에 관심을 두지 않고 동영상을 편집하는 기술을 익히는 데 의의를 둘 생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