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호스팅 카페24와 나우호스팅 비교 (Cafe24 vs. NowHosting)

국내에서는 카페24가 유명합니다. 이 글에서는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과 나우호스팅 상품을 간단히 비교해보았습니다.

나우호스팅은 중요한 사이트 운영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해외 호스팅의 경우 패스크코멧과 같은 해외호스팅이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사용자도 늘고 있습니다.

국내 호스팅 카페24 vs. 나우호스팅 비교

카페24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입니다.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에는 스타트업, 빌드업, 비즈니스, 스케일업 등 네 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국내 호스팅 카페24와 나우호스팅 비교

나우호스팅은 비교적 신생업체로 국내에서 잘 알려주지 않은 업체입니다. 나우호스팅은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카페24보다 좋은 편이고 지원 부분에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국내 호스팅 카페24 vs. 나우호스팅 비교

나우호스팅에는 웹 용량과 트래픽 용량에 따라 5가지 요금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비교를 위해 비슷한 요금제인 카페24의 스케일업 상품과 나우호스팅의 스페셜 웹호스팅 상품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두 상품은 각각 월 33,000원과 30,000원으로 가격대가 비슷합니다. (나우호스팅에서도 부과세가 붙으면 가격이 33,000원이 될 것 같습니다.)

카페24 (스케일업)나우호스팅 (스페셜 웹호스팅)
웹 용량10GB300GB 🥇
트래픽 용량월 500GB월 1TB (1000GB) 🥇
무료 SSL제공제공 (모든 도메인/서브도메인)
도메인- 최대 20개 도메인 추가 가능 (연결되는 모든 도메인이 동일한 사이트 콘텐츠를 표시함)
- SSL 인증서 제공
- 무제한 (각 도메인/서브도메인에 대하여 별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 설치 가능)
- SSL 인증서 제공
이메일 전송 기능지원 (불완전함, 알 되는 경우가 있음) 🥇지원되지 않음(2022년 말에 지원 예정, WP Mail SMTP 사용하여 이메일 전송 가능)
※ 2023년 4월 추가: IDC를 제외한 나머지 서버에서 이메일을 발송하도록 업데이트됨
자동백업제공 (자동으로 백업이 제공되지만 수시로 수동으로 백업하여 다운로드하는 것이 안전함)🥇미제공 (서버 레벨에서 매일 자동백업이 진행되므로 사이트 문제 시 백업본 요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수동으로 백업하는 것이 안전)
지원 PHP 버전현재 PHP 7.4까지 지원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PHP 8.2까지 지원🥇
현재 PHP 8.0까지 지원
안정성비교적 안정적🥇최근 들어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있음.
가격33,000원30,000원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나우호스팅이 카페24보다 좋은 편이고, 특히 여러 개의 사이트 운영이 가능합니다.

가성비가 우수한 국내호스팅을 원한다면 나우호스팅을 하나의 옵션으로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페24는 월 500원짜리와 11,000원짜리 상품을 제공하므로 부담없이 시작하려고 하거나 안정적인 국내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나우호스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우호스팅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 나우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계정 생성 시 PHP 버전은 가장 높은 버전(현재 PHP 8.0까지 지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최근 빠른 속도와 편리한 서버 관리로 각광을 받고 있는 클라우드웨이즈의 경우 Vultr (High Frequency) 서울 리전의 최저가 상품은 1GB RAM, 32GB NVME 디스크, 1TB 트래픽, 1코어 프로세스의 사양을 제공합니다. 비용은 월 13달러입니다.

해외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클라우드웨이즈의 Vutlr 최저가 상품과 나우호스팅 스페셜 웹호스팅과 간략히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Vutlr, High Frequency, 최저가)나우호스팅 (스페셜 웹호스팅)
웹 용량32GB300GB 🥇
트래픽 용량월 1TB월 1TB
무료 SSL제공 (모든 도메인/서브도메인)제공 (모든 도메인/서브도메인)
도메인무제한무제한
이메일 전송 기능미지원 (별도의 메일 서비스에 가입 가능)미지원 (2022년 말에 지원 예정)
※ 2023년 4월 업데이트: 이메일 전송 기능 지원 🥇
PHP 지원현재 최신 버전인 PHP 8.1, PHP 8.2까지 지원🥇PHP 8.0까지 지원
비고- 방문자/트래픽이 증가할 경우 상위 상품으로 쉽게 업그레이드 가능
- 서버, 애플리케이션(워드프레스) 복제 등이 수월
- 백업/복원 용이
- 디도스 공격 등에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업무용 사이트 운영에는 적합하지 않음 (참고)
- 복원이 필요한 경우 운영자에게 연락하면 전체 사이트에 대하여 복원이 가능할 수도 있음
가격월 16달러 🥇월 30,000원

자세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최근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티스토리 서비스가 정애를 겪고 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이 가능하지만 아직 기능이 완전 복구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가지는 사용자들이 늘어났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참고

2 thoughts on “국내 호스팅 카페24와 나우호스팅 비교 (Cafe24 vs. NowHosting)”

  1. 나우호스팅 접하고 신청해서 셋팅 하는데.. 나우호스팅은 아주 초급반은 질문조차 힘들 정도로 FAQ라고 해야하나 메뉴얼 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게 많이 아쉽네여. 질문도 뭘 알아야 하잖아여. 그래두 5000원 내고 3개 도메인 연결해서. 그누보드,나리야빌더,워드프레스 연결 해놨네여. 카톡으로 응대는 해주시는데 그게 시간이나 여러 상황들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응답
    • 안녕하세요, 파이란님. 댓글이 스팸으로 분류되어 이제야 확인하여 복구했습니다.😥
      이 부분을 나우호스팅 운영자에게 건의해보시면 어떨까요?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여 매뉴얼로 만들어 놓으면 고객지원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나우호스팅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