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지급 날짜

블로그나 유튜브에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경우 수익이 100달러를 넘으면 통장으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하는 경우 언제 통장으로 수익이 들어올 지가 궁금할 것입니다.

전월에 누적 수입이 100달러, 혹은 지급 기준액을 설정한 경우 지급 기준액을 넘으면 다음 달 21일경(공휴일이 아닌 경우)에 이메일로 구글에서 이메일로 수익을 통장으로 보냈다는 이메일을 보내올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통지

구글에서 보내오는 메일은 위와 비슷할 것입니다.

21일에 Google AdSense의 수익금을 송금했고, 5 영업일 이내에 수익금이 통장으로 입금될 것입니다. 저는 보통 23일경에 입금되었습니다. 23일이 주말이나 공휴일인 경우에는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통장은 반드시 달러화 통화이어야 하며, 외화 통장이 아닌 원화 통장을 등록하는 경우 수익금을 받는 데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화 통장으로 달러화가 들어오면 보통 은행에서 연락이 와서 환전하여 입금해도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이 나쁘면 송금이 취소되어 수수료에서 많은 손해를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해외에서 달러화를 받으면 수수료가 제법 빠져나가기 때문에 지급 기준액을 높이면 수수료에서 조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은행에 따라 특정 조건에서 수수료 우대를 해주는 곳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수료 우대를 해주는 곳을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조정

지급 기준액은 애드센스 로그인 > 지급 > 설정 > 설정 관리 > 결제 계정 > 지급 일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너 광고는 수익률이 낮은 모델입니다. 블로그가 활성화되었다면 효과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