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맵 오류 - This page can't load Google Maps correctly

구글 지도 오류

구글 지도를 사이트에 삽입했을 때 위의 그림과 같이 "This page can't load Google Maps correctly" 혹은 "Google 지도를 제대로 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지도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Google Maps API 키를 발급 받아서 사이트에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Google Maps API 키는 무료로 발급이 되었지만, 최근 구글 정책이 바뀌면서 결제 계좌를 등록해야 발급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결제 계좌를 연결해도 1년 동안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글 지도 사용과 관련된 가격 정책은 다음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살펴보니 Place 모드 또는 View 모드를 사용하는 기본 Maps Embed 요청은 횟수에 상관없이 무료이지만, 스트리트 뷰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월 14달러 이상이 청구되는 것 같습니다. 1년 무료 사용 후에는 요금 정책을 잘 검토하여 요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결제 계좌를 연결하고 Google Maps API 키를 받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보통 테마 옵션을 통해 구글 맵 API 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테마의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Theme Options > Contact Form > Google Map에서 Google Maps API Key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구글 지도 사용

키를 입력한 후에도 오류가 발생하면 HTTP 리퍼러를 설정해주도록 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