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해외 호스팅 - 블루호스트

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iPage라는 저렴한 해외 호스팅을 이용했습니다. iPage는 저렴하면서도 속도가 그리 느리지 않았지만, URL에 한글이 포함될 수 없고 무료 SSL 인증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초기에 게시한 글의 URL은 모두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Bluehost(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는 몇 년 전만 해도 불안정한 면이 있었지만 재작년과 작년에 많이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PHP 7.2까지 지원하여 속도면에서도 이전보다 많이 개선된 모습입니다.

이 블로그에 현재 Newspaper라는 유료 테마와 WPML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지만, 속도면에서 그리 불만은 없는 편입니다. 다국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고,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는 경우에 광고 개수에 따라 속도가 많이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웹호스팅, 즉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을 원한다면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플랜 가격표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상품

참고로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만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를 비롯하여 여러 사이트에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등의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편리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사이트그라운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이용하는 Shared Hosting 상품은 Plus 요금제입니다. Plus 이상 요금제에서는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운영할 수 있고 디스크 공간 제한이 없습니다. 하나의 도메인만을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Basic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모두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최저 요금제에서는 도메인을 하나만 연결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해외 호스팅 - 블루호스트 1

참고:

  •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

2 thoughts on “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해외 호스팅 - 블루호스트”

  1. 안녕하세요 질문좀 드려볼게요
    정보를 찾다가 님 잡다한 님 블로그로 흘러들어 오게 되었는데요

    저도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는데 초이스플러스를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저의 블로그는 어떠한 짓을 해도 속도가 별로 좋아지지 않습니다

    잡다한님 블로그를 보니 플러스 인데도 정말 사이트가 빠른게 느껴져서
    답답한 마음에 글을 남겨 봅니다

    캐시 플러그 같은 걸 테스트 다 해봐도 속도가 나아지질 않습니다
    잡다한 님 블로그를 보니 클릭하자마자 내용이 로드 되는 것이 빠른데요
    혹시 최적화 플러그인 무었을 사용하는 지 알 수 있을까요?

    테마는 무었인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제네레이터 프레스 인데도 클릭 후
    2~3초는 있다가 화면이 바뀜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미스터엠님.

      답장이 늦어 죄송합니다. 어떤 이유로 이 댓글이 스팸으로 인식하여 휴지통에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블루호스트 속도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것 같네요.

      사이트 속도는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저는 GeneratePress 테마 (유료) + 방화벽 플러그인 + SEO 플러그인 (Rank Math) + 캐시 플러그인 (Cache Enabler) + 최적화 플러그인 (Clearfy)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자체는 속도가 빠르지만, 다른 요소 때문에 속도가 느려진 것이 아닐가 생각됩니다.

      캐시 플러그인 + 최적화 플러그인 파인튜닝을 통해 속도를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겠어요?

      https://cafe.naver.com/wphomepage/5986

      제 메인 블로그에는 Bluehost VPS가 이용 중입니다. 비슷한 테마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

      살펴보니 위의 플러그인 조합 외에 TOC 플러그인이 하나 더 설치되어 있네요.

      어떤 조치를 취해도 속도가 느리다면 방문자 수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는 방문자 수가 많을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