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는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 - 보부상 테마(BBS e-Theme)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테마가 해외에서 제작되었기 때문에 언어(영어)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경우 아마 국내에서 판매하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생각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우리나라 업체가 만들어 판매하는 워드프레스 테마가 있을까요? 네, 국내에 보부상이라는 테마가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고, 또 하나는 워드프레스 표준에 따라 테마가 제작되지 않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 - 보부상 테마(BBS e-Theme) 1
국내에서 판매되는 보부상 테마 (BBS e-Theme). 가격이 비싸고 커스터마이징이 쉽지 않다.

사용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판매업체 외에는 어디에 물어볼 데도 마땅치 않게 됩니다. 또, 워드프레스 테마 지원은 테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한해 지원이 되고, 수정 관련 문의는 결국 유료로 진행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보부상 테마는 다루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일반 테마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보부상 테마(아마 대부분의 테마)의 메인화면 구성은 디자인셀 기능을 통해서 구현이 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타사 플러그인의 숏코드를 삽입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내용은 셀디자인 사이에 숏코드를 삽입에 대한 내용이신데 숏코드를 한줄만 삽입해서 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functions.php 부분에서 theme_shortname 가지고 와 index.php 부분에서 화면에 보이는 형식입니다. 관리자에서 설정한 데이터를 한번에 가지고와 배열로 나열해서 보이는 형식입니다. 차일드 테마를 이용해서 스타일 수정할 때처럼 한 곳만 수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결국 테마를 분석하여 수정해야 하는데, 그리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또 하나 참고할 사항은 얼마 전에 랜섬웨어로 웹호스팅 업체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의 절반 정도가 털린 적이 있습니다. 그 업체가 만든 테마가 보부상(BBS e-Theme)이라는 테마입니다("나야나 웹호스팅 업체 랜섬웨어 감염! 중소 웹사이트로 피해 확산 예상" 참고).

개인적으로는 아바다Enfold 같은 인기 테마를 선택하면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많으므로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에 질문을 하면 어느 정도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어 장벽 때문에 지원을 요청하는 것이 여의치 않으면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여 번역하여 문의하셔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