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폴더별로 PHP 7.0/7.1/7.2를 적용하는 방법

이제 PHP 7.0이 대세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최근 권장 PHP 버전을 7.0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합니다.

2018_0126 추가: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하는 PHP 버전이 7.2로 변경되었습니다(참고).

그리고 사용자들의 PHP 버전 업그레이드를 유도하기 위해 플러그인에 최소 PHP 버전 요구사항을 입력하는 항목이 WordPress.org를 통해 배포되는 플러그인에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가 호스팅되고 있는 저가형 해외 호스팅인 iPage에서도 PHP 7.0/7.1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에는 PHP 7.1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2018_0126 업데이트: 현재 이 블로그는 Bluehost 공유호스팅으로 이전했고 PHP 7.0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에서는 폴더별로 PHP 버전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다른 호스팅보다 더욱 편리하게 PHP 버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별로 PHP 버전을 적용할 수 있으므로 PHP 버전을 달리 적용해야 하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PHP 버전 호환성을 테스트할 때에도 편리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먼저 cPanel에 접속하여 1H Software > PHP Version Manager를 클릭합니다.

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폴더별로 PHP 7.0/7.1/7.2를 적용하는 방법 1

그러면 다음과 비슷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public_html 폴더와 1레벨 하위 폴더에만 PHP 버전을 지정할 수 있고, 그 이외의 하위 폴더는 상위 폴더에 지정된 버전이 적용됩니다. 즉, 아래 그림에서는 public_html 폴더와 the7 등의 1뎁스 하위 폴더에만 PHP 버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폴더별로 PHP 7.0/7.1/7.2를 적용하는 방법 2

별다른 지정이 없다면 기본 PHP 버전이 적용됩니다. 시스템 기본값은 현재 PHP 7.0.23 버전입니다.

PHP 버전을 변경하려는 디렉터리를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폴더별로 PHP 7.0/7.1/7.2를 적용하는 방법 3

2017_1229 업데이트: 이제 Siteground에서는 PHP 7.2까지 지원합니다. 스크린샷을 업데이트했습니다. (Siteground 호스팅에서 PHP 7.2 지원 참고)

PHP 버전 변경 후에 사이트가 망가지거나 제대로 로드되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하면 위의 과정에 따라 쉽게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Siteground에서는 폴더별로 PHP 적용이 가능한 반면, 다른 호스팅에서는 전체 사이트에 PHP 버전을 일괄적으로 적용하거나 도메인별로 PHP 버전을 지정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PHP 버전은 성능과 보안을 위해 가급적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PHP 7.1이 PHP 7.0보다 조금 더 빠르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PHP 7.0 혹은 7.1 이상을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017_1229 업데이트: 현재 PHP 7.2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 적용하기에 시기 상조일 수 있습니다. PHP 7.2를 지원하는 테마와 플러그인이 그리 많지 않은 상태입니다.

2018_0126 업데이트: 현재 PHP 7.2.1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예상과 달리 Avada, Enfold 등의 테마가 사용되는 블로그에 PHP 7.2를 적용해도 별 문제 없이 작동하네요. 그리고 워드프레스에서 권장 PHP 버전을 7.2로 상향 조정함에 따라 대부분의 테마와 플러그인에서 문제 없이 작동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가 안 된 테마나 플러그인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