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Workbench에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

얼마 전에 아마존 AWS에서 운영되고 있는 워드프레스를 해외 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Bluehost로 이전한 적이 있습니다.

Duplicator를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데이터가 워낙 크기 때문에 공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플러그인을 사용한 방법으로는 이전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런 경우 수동으로 데이터와 DB를 다운로드받아서 이전해야 하는데요, Amazon AWS에 대해서는 생소하기 때문에 운영하는 분께 데이터와 DB를 제공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데이터는 S3 Browser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었고 DB는 직접 Export할 수 있도록 MySQL Workbench 정보를 받았습니다.

MySQL Workbench를 설치하고 접속을 시도했는데 접속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정보도 정확하게 입력했는데 잘 되지 않아서 물어보니 방화벽(파이어월) 때문이라고 하네요. 서버 운영자가 내 컴퓨터의 IP를 허용하도록 설정해주니 문제 없이 접속이 되었습니다.

MySQL Workbench DB 다운로드

MySQL Workbench에서 DB를 백업받으려면 "Management"에서 "Data Export"를 누르고, 원하는 DB를 선택한 후에 "Export to Self-Contained File"을 선택하면 됩니다. 개별 테이블을 다운로드하려면 바로 위의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