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Bluehost에서 cpanel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Bluehost에서 cpanel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cpanel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기능을 cpanel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panel의 특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cpanel의 Website > Install WordPress를 통해 쉽게 워드프레스를 원하는 폴더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Bluehost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그러나 Install WordPress를 클릭하니 도메인을 제대로 읽지 못해 설치를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또, File Manager를 통해 쉽게 대량의 파일을 삭제하거나 폴더를 압축하고 압축 파일의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의 File Manager

FTP에서 다운로드하여 다시 업로드해야 하는 작업을 File Manager의 압축 기능을 사용하여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며칠 전에 새로 Bluehost Basic Plan을 구입하고 다른 웹호스팅 서버에서 호스팅되고 있는 워드프레스를 통째로 압축하여 쉽게 이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File Manager를 클릭하면 무한 로딩만 되고 들어가지 않는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상 현상이 나타나면 브라우저를 바꾸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는 안 되는 것이 많았는데, 크롬으로 바꾸니까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그리고 WHM에 접속할 수 있는 상품(예: VPS 플랜)의 경우 cpanel 테마를 변경하면 cpanel의 속도가 훨씬 빨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