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phpMyAdmin 접속 URL을 확인하는 방법

외부 사람이 홈페이지를 수정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TP뿐만 아니라 간혹 phpMyAdmin에 접속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령 워드프레스 이전 시 Duplicato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한 이전이 실패할 경우 수동으로 이전해야 합니다. 그런 경우 데이터 파일은 FTP로 업로드하면 되지만 database 파일은 phpMyAdmin에 접속하여 작업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카페24 계정 정보를 알려주기가 꺼려지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phpMyAdmin 접속 URL을 확인하여 해당 정보를 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카페24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phpMyAdmin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로 HeidiSQL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DB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카페24에 로그인한 후에 "나의서비스관리"를 클릭합니다. 도메인이 여러 개이면 상단의 "내가 신청한 아이디 목록"에서 해당 도메인의 웹호스팅 서비스명을 선택하고 맨 오른쪽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카페24 phpMyAdmin

이제 왼쪽 패널의 메뉴에서 아래 부분의 "서비스 접속관리" 아래에 "MySQL 웹어드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카페24 phpMyAdmin

서비스 접속관리에서는 이외에도 다음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FTP 비밀번호 변경
  • DB 비밀번호 변경

MySQL 웹어드민을 클릭하면 phpMyAdmin에 접속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카페24 phpMyAdmin 경로 확인하기

위와 같은 화면에서 "접속하기"를 클릭하면 phpMyAdmin 접속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에서 접속 URL 부분이 phpMyAdmin 접속 URL이 됩니다. 이 정보를 phpMyAdmin에 접속해야 하는 사람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한 이전에 실패하거나 다른 요인 때문에 제대로 이전을 못하는 경우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유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