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iPage에서 PHP 버전과 설정 변경하기

해외 웹호스팅 iPage에서 PHP 버전과 PHP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iPage에서 PHP 버전과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WP Essential Plan 기준이고 다른 플랜에서도 방식은 비슷하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iPage에 가입할 경우 먼저 PHP 버전과 설정을 변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경우 PHP 설정값이 낮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iPage에서 PHP 버전과 설정 변경하기 1

플랜을 바꾸거나 PHP 버전을 바꾸면 설정값이 초기화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Essential Plan을 사용하면서 PHP 버전과 설정값을 바꾸었지만 WP Essential Plan(참고)으로 바꾼 후에 위와 같이 설정값이 매우 낮게 바뀌었습니다. 처음에는 이 사실을 의식하지 못하고 있다가 워드프레스에서 테마의 데모를 설치할 때 PHP 설정값이 낮아서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PHP 설정값이 초기화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iPage에 로그인하여 cpanel에 접속한 다음 CGI and Scripted Language Support 메뉴로 이동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iPage에서 PHP 버전과 설정 변경하기 2
cpanel에서 CGI and Scripted Language Support 메뉴

WP Essential Plan의 경우 Tools 메뉴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iPage에서 PHP 버전과 설정 변경하기 3

CGI and Scripted Language Support를 클릭하면 다음과 비슷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 웹호스팅] iPage에서 PHP 버전과 설정 변경하기 4

PHP Scripting을 클릭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iPage에서 PHP 버전과 설정 변경하기 5
Select Default PHP Version(기본 PHP 버전 선택)에서 PHP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Edit your php.ini file for PHP 5.x에서 PHP 설정값을 찾아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령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memory_limit = 256M

post_max_size = 128M

upload_max_filesize = 128M

max_execution_time = 600

max_input_time = 180

설정을 저장하고 확인해보면 실제로 설정이 변경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iPage에서 PHP 버전과 설정 변경하기 6

2018년 2월 추가: iPage는 저렴하게 무제한 트래픽과 공간을 이용할 수 있고 PHP 버전도 7.1까지 적용할 수 있어 속도도 이전보다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URL에 한글이 들어가면 오류가 발생하므로 조금 불편한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Root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권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하위 폴더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도메인을 연결하면 좋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 iPage를 고려해볼 만 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iPage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해외 호스팅 중 잘 알려진 Bluehost 공유호스팅이 비용 대비 성능이 괜찮은 것 같고, 속도가 중요하다면 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