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웹호스팅 사이트를 해외에서 접속할 경우

재작년인가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에서 웹호스팅으로 카페24가 무난하지만 해외를 타겟으로 하는 경우에는 국내 호스팅을 사용하면 안 된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사실 카페24도 깡*24라고 해서 별로 안 좋아하는 분들이 많지만 국내 웹호스팅 업체 중에서는 그나마 카페24가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른 업체의 경우 예상치 못한 다양한 문제가 나타나는 것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작년에 싱가포르에 사는 분에게 부탁하여 우리나라 사이트에 접속하여 속도를 살펴보도록 하는 일에 잠시 관여한 적이 있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우리나라에 접속할 때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싱가포르에서 우리나라에 접속하는 데 딜레이가 발생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카페24 웹호스팅 사이트를 해외에서 접속할 경우

국내 웹호스팅을 사용할 경우 해외에서 접속하면 정말로 지연이나 문제가 발생하는지 궁금해서 구글을 잠시 검색해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sir.kr에 올라온 글에서 대충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카페24와 해외 쇼핑몰 운영

해외에서 국내 웹호스팅 업체 이용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지연 문제뿐만 아니라 스팸으로 등록되어 제대로 접속이 안 되는 문제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와는 조금 다른 문제인데요, 해외 사이트들을 이용하다 보면 우리나라 인터넷 IP들이 대부분 스팸으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과거 우리나라에서 수많은 스팸들이 발송되었는데 아마 그 때 대부분의 IP가 해외 사이트에서 스팸으로 등록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해외에서 사업을 하거나 해외를 대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결국 해외 호스팅으로 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해당 국가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분도 계십니다. 즉, 미국에서 사업을 하면 미국에서, 일본에서 사업을 하면 일본에서, 홍콩에서 사업을 하면 홍콩에서 현지 웹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블루호스트(공유호스팅과 VPS), 클라우드웨이즈 등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iPage WP Essential Plan을 이용하다가 Bluehost 공유호스팅으로 변경했습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의 경우 저가형(공유 호스팅)은 예전에는 다소 불안하다는 평이 있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이전보다 많이 안정되었습니다. 가성비를 따진다면 Bluehost 공유호스팅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한다면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경험에 기초하여 각 호스팅의 장단점을 알려드립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르를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Bluehost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고, 안정적이고 빠른 호스팅을 원하면 사이트그라운드가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 정보는 2023년 7월 기준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