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Bluehost에서 이미지 핫링크 보호 설정하기

블루호스트에서 이미지 링크 무단 참조로부터 보호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이미지 핫링크(이미지 링크 무단 참조) 방지"에서 .htaccess를 통해 이미지 링크 무단 참조(일명 "핫링크")를 방지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Bluehost를 이용할 경우 이 과정을 cpanel에서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방법은 동일하지만 직접 .htaccess 파일을 편집하지 않고 직관적인 UI에서 쉽게 핫링크 보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핫링크란 이미지 링크를 무단 참조하는 것으로, 인터넷상의 글을 불법으로 복사하여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미지 링크까지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할 때 발생합니다. 이 경우 불펌한 페이지가 실행될 때마다 원 글의 이미지가 로드되므로 원 사이트의 트래픽을 잠식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요구 사항에 맞는 호스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이미지 무단 참조를 금지하려면 cpanle에 로그인한 후 Security > HotLink Protection을 클릭합니다.

Bluehost - hotlink protection 블루호스트 핫링크 보호

그러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Bluehost - hotlink protection settings 블루호스트 핫링크 보호 설정

(1) List the URLs to which you wish to allow access:

액세스를 허용할 URL 목록을 기입합니다. 방식은 아래와 같이 기입하면 됩니다. (테스트 결과 잘 작동합니다.)

http(s)?://(www\.)?bing.com
http(s)?://(www\.)?google.co.kr
http(s)?://(www\.)?google.com

그러면 블루호스트에서 알아서 .htaccess 파일에 코드를 추가합니다.

(2) Block direct access for the following extensions (comma-separated):

직접 액세스를 차단할 파일의 확장자를 콤마로 구분하여 추가합니다. 그대로 두시거나 적절히 수정합니다.

(3) Allow direct requests

브라우저에 이미지 URL을 직접 기입할 경우에 금지할 것인지 혹은 허용할 것인지를 설정합니다. 체크를 하지 않으면 금지하게 됩니다.

(4) Redirect the request to the following URL:

리디렉션할 URL을 지정합니다. 여기에 무단 참조 이미지 대신에 표시될 이미지의 URL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테스트 결과 (3)은 체크해주고 (4)에 무단 참조 이미지 대신에 표시될 이미지의 URL을 지정해주니 제가 원하는 대로 작동했습니다. 이 부분은 테스트하면서 원하는 설정을 지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무단 참조 이미지 부분에 (4)에서 지정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sorry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