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등록 도메인을 타 도메인 등록기관으로 기관 이전 방법

특정 업체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다른 도메인 업체로 이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카페24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다른 곳으로 이전하거나, 반대로 다른 곳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카페24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간혹 영세한 업체에서는 도메인 이전을 하지 않도록 방해하기도 한다고 하니, 도메인 등록은 가급적 이름이 있는 업체를 통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닷컴 도메인(.com)의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네임칩(Namecheap)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갱신 시에 비용이 증가하므로 도메인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다른 곳으로 기관 이전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카페24 도메인을 다른 곳으로 기관 이전 신청

도메인 기관 이전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기관 이전 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1. 도메인이 등록된 업체에서 Auth Code를 발급 받습니다. 코드 이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예: EPP 코드).
  2. 도메인이 이전될 업체에서 도메인 기관 이전을 신청합니다.
  3. 이전 시 Auth Code를 입력하고 1년치(혹은 원하는 기간) 도메인 비용을 결제합니다.
  4. 2~3주 정도 기다리면 이전이 완료됩니다.

이전 시 이메일 주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Auth Code(혹은 EPP 코드)가 전송됩니다.

카페24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타 업체로 이전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검색해봐도 잘 안 나와서 카페24에 물어보니 도메인 관리 메뉴에서 Auth Code를 발급 받아서 진행하면 된다고 하네요.

Domain Transfer 카페24 도메인 기관이전 Auth Code 확인

나의서비스관리 > 도메인관리 메뉴로 이동하여, 기관 이전하려는 도메인을 선택한 후 아래 메뉴중 Auth Code 확인 버튼을 눌려 메일로 인증코드를 받으면 됩니다. (Auth Code를 받는 메뉴가 맨 끝에 있어서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네요.)

도메인이 이전될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도메인 기관 이전 메뉴를 눌러 이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전 과정에서 Auth Code를 입력해야 합니다. Auth Code가 틀릴 경우 이전이 되지 않습니다. 이메일로 받은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도메인 기관이전을 진행하면 이메일을 주고 받고 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기간을 충분히 두고 진행하면 좋을 듯합니다. 경우에 따라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기관이전에 비협조적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도메인 기관이전 작업에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타 도메인 등록기관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카페24로 기관 이전 신청

카페24로 이전하려는 경우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하시면 됩니다. 가령 호스팅KR에 등록된 도메인이라면 호스팅KR에서 Auth Code를 발급받아서 카페24로 기관 이전시킬 수 있습니다.

도메인관리 » 도메인 기관이전 » 기관이전 신청에서 타 도메인 등록기관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카페24로 이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